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담 서비스 기준

전화 상담 고객에 대하여

  1. 01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자신의 성명을 밝힌 후, 고객보다 먼저 밝고 정중하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2. 02상담 중 고객의 의견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은 메모를 하면서 상담에 임하겠습니다.
  3. 03상담 중 바로 답변을 드릴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우선 양해를 구한 후, 나중에 상담원이 전화를 걸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 04야간 또는 공휴일에도 「자동응답시스템(Customs Answer System)」 에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업무 개시 후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상담 고객에 대하여

  1. 01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수된 문의는 아래 처리기한 내에 답변을 해드립니다.
    * 민원처리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14조
    행정기관의 장은 질의민원을 접수한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다음 각 호의 기간 이내에 처리하여야 한다.
  2. 1. 법령에 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질의민원: 14일 이내
  3. 2. 제도ㆍ절차 등 법령 외의 사항에 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질의민원: 7일 이내
  4. 02E-mail주소를 기재한 고객에게는 답변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즉시 전자우편으로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5. 03휴대전화번호를 기재한 고객에게는 접수사실, 상담원, 처리과정 등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로 실시간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6. 04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사항을 제외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상담내용은 외부로 유출하거나, 상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방문 상담 고객에 대하여

  1. 01방문상담을 원하시면 전화(02-3438-5113)로 사전예약하시거나 홈페이지 내 방문 상담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 바랍니다.
  2. 02고객이 지원센터를 방문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실로 안내하여 편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