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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세관의 상담창구를 통합하여
One-Call, Total Service
실현
Since 2003
2003. 01. 07.
임시조직인 "관세청 종합상담센터"개소
2003. 11. 22.
서울세관 "관세종합상담센터담당관실"로 정식 직제화
2006. 07. 01.
관세청 관세고객지원센터로 조직 개편
2007. 01. 29.
관세청 관세자유무역협정고객지원센터로 개정
2008. 03. 03.
관세청 관세심사국 관세고객지원팀으로 직제개정
2009. 05. 01.
관세청 심사정책국 세원심사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2021. 03. 30.
관세청 국제관세협력국 국제협력총괄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2021. 12. 14.
관세청 국제관세협력국 자유무역협정집행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2023. 02. 28.
관세청 국제관세협력국 국제협력총괄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2024. 02. 27.
관세청 기획조정관 납세자보호팀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조직
팀장
운영지원반 (반문/서면상담)
직원상담반(전화/인터넷상담)
민간상담반(전화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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