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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및 조직

전국 세관의 상담창구를 통합하여 One-Call, Total Service 실현

Since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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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 01. 07.임시조직인 "관세청 종합상담센터"개소
  • 2003. 11. 22.서울세관 "관세종합상담센터담당관실"로 정식 직제화
  • 2006. 07. 01.관세청 관세고객지원센터로 조직 개편
  • 2007. 01. 29.관세청 관세자유무역협정고객지원센터로 개정
  • 2008. 03. 03.관세청 관세심사국 관세고객지원팀으로 직제개정
  • 2009. 05. 01.관세청 심사정책국 세원심사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 2021. 03. 30.관세청 국제관세협력국 국제협력총괄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 2021. 12. 14.관세청 국제관세협력국 자유무역협정집행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 2023. 02. 28.관세청 국제관세협력국 국제협력총괄과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 2024. 02. 27.관세청 기획조정관 납세자보호팀 고객지원센터로 직제개정

조직

고객지원센터 조직도 이미지· 자세한 설명은 아래참고

팀장

  1. 운영지원반 (반문/서면상담)
  2. 직원상담반(전화/인터넷상담)
  3. 민간상담반(전화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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