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내용 |
ㅇ 우편물의 배달 및 보관과 관련한 사항은 우체국에서 관할하는 부문입니다. 따라서, 우편물 배송이나 통관진행상황에 대한 확인은 물품의 운송주체인 우체국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ㅇ 참고로, 외국에서 반입되는 우편물은 인천국제우편물류센터(EMS, 항공소포) 및 부산국제우체국(선편소포)에 도착된 후 우체국의 관리하에 개낭을 하며, 우체국 직원 입회하에 X-Ray 검사 및 개장검사를 실시합니다.
- 도착된 우편물 중 면세대상은 현장에서 면세하여 주소지의 우체국을 통해 수취인에게 배달됩니다.
- 과세대상 및 검역불가물품으로 통관이 제한된 물품의 경우에는 “국제우편물통관안내서”를 우체국에서 출력하여 즉시 수취인에게 발송하여 통관절차를 진행하게 합니다. 이 경우, 해당 우편물은 우체국 책임하의 창고에 보관하게 되며, 우편물의 보관 및 재고관리 또한 우체국에서 합니다.
ㅇ 아래 사이트에서 EMS 행방조회 결과, 물품은 우체국에서 반송처리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문의하신 물품은 세관 통관 과정에서 지연된 것이 아니며(현장면세 물품의 경우 세관절차는 1~2일 이내에 모두 완료됩니다.), 주소불명 등 우편물의 배송과 관련한 사항입니다.
- (EMS 행방조회) https://ems.epost.go.kr/front.Tracking01.postal
ㅇ 따라서, 국제우편물의 배송주체인 우체국에 물품의 행방에 대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제항공우편물 도착확인·보관·배달·반송·분실확인 등(국제우편물류센터 통관실 032-745-9825)
- 국제선편우편물 도착확인·보관·배달·반송·분실확인 등(부산국제우체국 통관계 055-371-0152)
* 통상 해외직구 사이트 배송현황에서는 "held by customs", "delivered to local customs" 등의 표현을 사용하며 세관에서 통관대기 중인 것으로 표현하나, 실제로는 물품이 우체국에 접수 대기 중이거나 배송중인 경우가 많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