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주하는질문

질문제목, 상담분야, 질문내용, 답변내용, 관련법령명 등을 제공
대분류 납세자보호
세부업무 납세자보호
제목 관세 관련 법령 절차 상담 센터
질문내용 관세 관련 법령이나 절차 등을 상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내용 ◎ 관세청 고객지원센터에 전화나 인터넷 등으로 관세 관련 법령과 규정 및 행정절차 등을 상담 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문의는 지역번호 없이 ‘125’로 전화하여 음성안내에 따라 20번(관세 법령 및 기타 상담문의)을 선택후 상담받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하면 상담원이 전화로 상담해 드립니다.
※ 20번 관세법령 및 기타 상담내용
① FTA, ② 해외직구, ③ 우편물, 여행자, 이사자물품,
④ 품목분류, HSCODE, ⑤ 수입통관 및 평가·감면,
⑥ 수출통관, ⑦ 관세환급, ⑧ 보세화물, ⑨ 조사·외환

◎ 인터넷 문의는 관세청 고객지원센터 누리집 초기화면(https://www.customs.go.kr/call) 에서 ‘인터넷 상담 바로가기’를 선택한 후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관련 내용 및 규정 등을 확인하여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문의시에는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 인증, 아이핀, 디지털원패스 인증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법령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