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 상담

상담사례 조회

신청내용, 상담번호, 신청일자, 신청자, 제목, 신청내용,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내용
상담번호 M-20230601-0011 신청일자 2023-06-01
신청자 표주연
제목 통관지연되고있어 사유 확인 부탁드립니다.
신청내용 안녕하세요
통관번호 P180021323411

알리익스프레스로 구매한 물건 2건에 대하여 통관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5월 12일 도착 하였으나 통관 현재까지 지연 됨)
지연사유 및 언제 수령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답변제목,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분류중
답변제목 통관지연되고있어 사유 확인 부탁드립니다.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운송장번호(숫자13자리, B/L번호, 화물관리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 없이는 화물의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운송장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를 확인하시어 운송(특송)업체 또는 관세청 고객지원센터(☎125 > 20)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
☞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일반인 > 해외직구 여기로(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B/L번호 입력) 또는 사업자 > 수입화물통관진행정보 >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B/L번호 입력
(시스템 이용문의 : ☎1544-1285, 관세청 기술지원센터)

해외 직구시 특송물품의 경우 통관진행과 관련 사항은 전적으로 운송(특송)업체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배송 지연, 수입신고 사항, 개인정보 수정 등 관련 사항은 운송업체 또는 운송업체의 통관대행 관세사무소를 통해 자세한 신고내역 및 일정 등 전반적인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