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 상담

상담사례 조회

신청내용, 상담번호, 신청일자, 신청자, 제목, 신청내용,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내용
상담번호 I-20240104-0034 신청일자 2024-01-04
신청자 최현철
제목 인천세관 제2지정장치장에 물건이 계속 억류중에 있습니다.
신청내용 안녕하세요.

화물관리번호 23KCFL0870i-0055-1838
M B/L-H B/L ZHINX0870103A - 580631220962

12월 30일 갑자기 임시 억류되었다고 안내되더니 통관 진행이 안 되고 있네요.
무슨 이유인지 알려주시고 어떻게 해야 통관 진행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답변제목,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 특수통관 > 303.특송화물
답변제목 인천세관 제2지정장치장에 물건이 계속 억류중에 있습니다.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귀하가 문의하신 화물 580631220962는 12월30일 반입신고 되었으며, 수입신고 전으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해당 특송업체, 반입세관 통해 수입신고 지연사유, 해결방법, 통관지연 사유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입항 - 반입신고 - 수입신고(또는 목록통관) - 수입신고 수리 - 반출신고 순서로 진행됩니다.

해외직구시 특송물품의 경우 통관진행과 관련 사항은 전적으로 운송(특송)업체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배송 지연, 수입신고 사항, 개인정보 수정 등 관련 사항은 운송업체 또는 운송업체의 통관대행 관세사무소를 통해 자세한 신고내역 및 일정 등 전반적인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특송업체 , TY로지스 : ☎032-819-2222
*반입세관, 인천세관 통관검사5과 ☎032-452-3625/3274/3279(민원담당)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