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천안세관, ?설명절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 대책? 수립 시행

천안세관, ?설명절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 대책? 수립 시행 상세보기 표 - 로 구성
작성자 천안세관 등록일 2022.01.14


천안세관, 설명절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 대책수립 시행


- 24시간 특별통관지원팀 운영 -





천안세관(세관장 강성철)은 설명절을 맞이하여 117()부터 설명절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 대책을 수립하여 운영한다.

 

 천안세관에서는 설명절을 전후하여 수출입업체의 차질 없는 통관지원을 위해 117()부터 24()까지 공휴일야간을 포함하여 24시간 특별통관지원팀을 운영한다. 

 

 특히, 설 연휴기간 중 우리기업의 수출에 지장이 없도록 24시간 통관지원체제를 갖추고 수출화물 미 선적으로 인해 과태료가 부과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연휴기간 중에도 선적기간 연장 요청 시 즉시 처리토록 하는 등 수출기업을 최대한 지원 할 계획이다.

 

또한, 설명절을 앞두고 자금사정이 어려운 수출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114()부터 128()까지를 관세환급 특별지원기간으로 정하여 운영한다.

 

 이 기간 중에는 환급업무처리 마감시간을 18시에서 20시까지로 연장하여 일과시간 종료 후에도 환급신청이 즉시 처리될 수 도록 운영되며, 당일 환급신청한 건에 대해서는 신청당일 급여부를 결정해 지급토록 하고, 서류심사는 설명절 이후에 이루어진다.

 

천안세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한 수출·입 통관 및 환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다음글 RCEP 100% 활용을 위한 관세행정 설명회 개최 안내
이전글 수출입신고 자율정정기간 운영계획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