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누리집 로고이미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관세청, 수출기업대상 해외통관제도 온라인 설명회 개최

관세청, 수출기업대상 해외통관제도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세보기 표 -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로 구성
작성자 정선우 등록일 2020.10.21
구분 정보


□ 관세청(청장 노석환)은 11월 11일(수) 수출기업 및 물류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해외통관제도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ㅇ 이번 설명회는 주요 수출거점 지역에 파견된 관세관이 우리 수출입기업에게 해외통관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장소제약 없이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ㅇ 이번 행사에는 신남방 정책의 핵심국가인 인도를 비롯한 8개국의 관세관 12명*이 참석해 국가별 통관제도 및 관세정책의 변화 동향을 설명하는 한편, 수출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1:1 온라인 상담도 병행할 예정이다.

    * 미국(워싱턴, LA), EU(벨기에), 중국(북경, 청도, 대련, 홍콩), 일본,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 노석환 관세청장은 “최근 보호무역주의 심화와 코로나19 등에 따라 수출입여건이 악화되고 신흥 교역국의 해외통관 애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며 “우리 수출기업 등 관계자들이 많이 참여해 각국 정보를 수집하고, 통관애로를 해소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 참여비용은 무료이고, 관세청 누리집(www.customs.go.kr)의 공지·공고 사항 및 하단 팝업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설명회접속 주소는 신청자들에게 별도 안내한다.


 ㅇ 신청 시 상담할 내용을 미리 제출하면 관세관과의 1:1 온라인 무료 상담을 좀 더 상세하게 받을 수 있다.


 ㅇ 상담 진행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사용하며, 상담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용방법을 사전에 안내*한다.


   * 설명회 신청 시 제출한 이메일 및 휴대폰으로 사용방법 등 발송


 ㅇ문의 : 관세청 국제협력팀(042-481-7688, 7916)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다음글 수출기업, 일반 원산지증명에도 각별한 주의 필요
이전글 “자영업자도 이베이.. 쇼피.. 큐텐 등 수출 도전하세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