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이 보는 상담사례

문의 내용

제목,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 해외직구시 배송현황 확인방법
내용

해외직구로 구매한 물품의 트레킹번호를 모를 경우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답변 내용

업무분야분류, 답변제목,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분야분류 > 특수통관 > 302.우편물
답변제목 운송장번호를 잃어버렸어요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ㅇ 운송장번호(House B/L 번호) 또는 우편물번호 없이 수취인의 성명 등의 정보만으로 물품의 진행상황을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ㅇ 운송장 번호나 우편물 번호로 조회되지 않는 경우, 125 고객지원센터에서는 말씀하신 물품이 어떤 경로로 반입되어 어떤 단계에서 정체된 것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물품 주문시 접속하셨던 판매자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주문내역 화면 등에서 해당물품의 운송장 번호 또는 우편물 번호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 물품의 배송이나 통관진행상황에 대해서는 물품의 운송주체인 특송업체 또는 우체국에 문의하셔야 하며, 물품 배송 및 통관진행현황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우편으로 반입되는 경우>

- (EMS 행방조회) https://ems.epost.go.kr/front.Tracking01.postal (우체국 콜센터 : 1588-1300)

<특송업체로 반입되는 경우>

- 관세청홈페이지(www.customs.go.kr)  수입화물통관진행조회  M B/L-H B/L을 클릭하시고, H B/L쪽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수입화물통관진행정보 및 통관대행업체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통상 해외직구 사이트 배송현황에서는 "held by customs", "delivered to local customs" 등의 표현을 사용하며 세관에서 통관대기 중인 것으로 표현하나, 실제로는 물품이 국내에 도착하지 않았거나 배송중인 경우가 많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