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 상담

상담사례 조회

신청내용, 상담번호, 신청일자, 신청자, 제목, 신청내용,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내용
상담번호 I-20220928-0018 신청일자 2022-09-28
신청자 김영진
제목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 온 물건이 통관에 실패했다고 합니다.
신청내용 안녕하십니까

9.24일에 알리에서 사무용으로 쓸 워치 충전기를 주문했는데 통관 중 문제가 있는지 첨부파일 같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개인통관부호가 이상있으면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이상하게 여러 품목을 더 주문했는데 해당 물건은 이상이 없습니다.

P190032404992
첨부파일
답변제목,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분류중
답변제목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 온 물건이 통관에 실패했다고 합니다.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운송장번호(숫자13자리, B/L번호, 화물관리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 없이는 화물의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운송장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를 확인하시어 운송(특송)업체 또는 고객지원센터(☎125 > 20)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
☞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일반인 > 해외직구 여기로(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B/L번호 입력) 또는 사업자 > 수입화물통관진행정보 >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B/L번호 입력
(시스템 이용문의 : ☎1544-1285, 관세청 기술지원센터)

해외 직구시 특송물품의 경우 통관진행과 관련 사항은 전적으로 운송업체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배송 지연, 수입신고 사항, 개인정보 수정 등 관련 사항은 운송업체 또는 운송업체의 통관대행 관세사무소를 통해 자세한 신고내역 및 일정 등 전반적인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