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 상담

상담사례 조회

신청내용, 상담번호, 신청일자, 신청자, 제목, 신청내용,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내용
상담번호 I-20211022-0018 신청일자 2021-10-22
신청자 이병관
제목 원산지관리전담자 변경신고
신청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원산지관리전담자 변경신고를 할 예정인데 신청서와 어떤 붙임자료가 필요한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만약 서류를 다 준비하면 어디로 연락해야 될까요?
회사는 인천에 위치하며 서류를 보낼 이메일 주소, 팩스 또는 주소 알려주시면 작성해서 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답변제목,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분류중
답변제목 원산지관리전담자 변경신고 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FTA관세특례법시행규칙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라, 업체별, 품목별 원산지인증수출자는 상호ㆍ주소ㆍ대표자성명ㆍ원산지관리전담자 등 인증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별지 제27호서식에 따라 그 변경사항을 지체 없이 관세청장이 정하는 세관장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상기, 인증사항 변경신고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유니패스) > 전자신고 > 신고서작성 > FTA >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사항 변경신고서

인증사항 변경신고 접수시, 신청서, 변경후 교육이수증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사의 위치가 인천이고 인천세관에서 인증을 받으셨다면, 담당부서와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032-452-3172~4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