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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내용
상담번호 I-20210115-0002 신청일자 2021-01-15
신청자 김성진
제목 해외직구로 전기기타구입 했는데
신청내용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전기기타를 구입해서 한국으로 12월4일에 한국 도착하여 12월9일에 8번구역으로 배달된 후에 아직까지 소식이 없습니다.에휴..한달이 넘었네요.어떻게 알아볼수가 없을까요?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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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분류중
답변제목 해외직구로 전기기타구입 했는데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운송장번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관세청 고객지원센터에서는 말씀하신 물품이 어떤 경로로 반입되어 어떤 단계에서 정체된 것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물품 주문시 접속하셨던 판매자 사이트의 주문내역 화면 등에서 해당물품의 운송장 번호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관은 특송업체가 목록통관 및 수입신고 시 통관 적법성, 과세부과 적정성 등을 확인하는 수입신고 심사과정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송물품의 경우 통관과 관련한 신고사항은 전적으로 특송업체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누락, 개인정보 변경 및 배송지연 사유를 포함해서 반출시기 등 관련한 사항은 특송업체 또는 특송업체의 대행 관세사무소에서 파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송업체 또는 관세사무소를 통하여 물품 배송 관련 구체적인 진행현황에 대하여 문의하시면, 배송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주)에이씨티앤코아물류(☎02-2665-2100)

* 참고로,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 > 수입화물통관진행조회 > M B/L-H B/L을 클릭하시고, H B/L쪽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수입화물통관진행정보 및 통관대행업체정보(파란색으로 표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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