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 Skip To Content 주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좌측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사이트메뉴
홈으로
이용안내
사이트맵
화면조정
다국어메뉴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검색영역
인기검색어 개인통관고유번호 | 개인통관고유부호 | hs code | 관세율표
  • 국가상징알아보기
  • 사이버 홍보관

패밀리사이트 목록 및 세관바로가기

관세청소개

선진무역강국을 실현하는 관세청

고객참여와 만족도 조사

컨텐츠서비스메뉴
고객참여와 만족도 조사

관세행정의 시정이 요구되거나 관세행정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기탄없이 제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수렴 채널

의견수렴 채널<의견수렴 채널>
인터넷 관세청장과의 대화 www.customs.go.kr ☞ 청장과의 대화
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 www.customs.go.kr ☞ 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
제도개선에 대한 국민제안 www.customs.go.kr ☞ 국민제안
행정정보공개 청구 www.customs.go.kr ☞ 정보공개청구
관세청옴부즈만 www.customs.go.kr ☞ 관세청옴부즈만
전화 신문고 & 관세청옴부즈만 042)481-7613
밀수신고 국번없이 125
EDI Help Desk 1544-1285, 042)481-7802~6
팩스 신문고 & 관세청옴부즈만 042)481-7629
우편 모든 채널 이용가능 관세청 : (우편번호:35208) 대전 서구 선사로 139 (둔산2동 920번지)
    정부대전청사1동
관할세관 : www.customs.go.kr ☞ 전국세관안내

고객의 평가와 결과 공표

  • 관세행정 서비스 제공 후 3~6일 이내에 5%이상의 고객에게 Happy Call을 통하여 만족도를 조사하고, 불만족스러운 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 관세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연2회)와 서비스 이행수준을 정기적으로 측정(연1회)하여 그 결과를 즉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관세행정서비스 향상계획에 반영하겠습니다.
  • 또한 연2회 이상 외부전문기관을 통하여 관세공무원의 전화응대 친절도를 점검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 관세청 전직원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한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더욱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여러분께서는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다음 사항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익명, 가명 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일일이 고쳐주신다는 취지로 이해하여 주시고 그때그때 알려 주십시오. 고객 여러분께서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관세청 공무원들은 이 헌장의 정성어린 실천을 통하여 고객과 함께 항상 밝고 맑은 깨끗한 행정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관세용어사전
Quick Menu
성실신고 지원 바로가기
정보공개/개방 바로가기
무역통계 바로가기
FTA포털 바로가기
세계HS정보 바로가기
관세평가 바로가기
외국환거래 바로가기
품목분류 바로가기
법령정보 바로가기
해외통관지원센터 바로가기
바른누리지킴e 바로가기
환전영업자
수출입기업지원센터 바로가기
국번없이 125 전화번호 안내
밀수신고 바로가기
마약류밀수신고 바로가기
원산지 유통이력 위반신고 바로가기
은닉재산신고
고객지원센터 바로가기
전자통관기술지원센터 1544-1285 전화번호 안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