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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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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는 관세청의 정책, 세관의 업무처리 등 관세행정 전반에 대한 불편·피해나 개선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 어디서, 누구라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는 인터넷 창구입니다.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관세의 세액탈루와 정상적인 수출입절차 없이 국내에 반입하는 물품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신고는 마약/밀수/관세탈루/불법외환 신고센터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내용

  • 관세행정으로 인한 권리·이익 침해, 불편사항 신고 제도개선 건의
  • 국민건강과 사회안전을 해칠 수 있는 수출입물품 검사정보제보
  • 체납자 은닉재산 신고
  • 세관공무원의 부정부패·행동강령 위반신고
    (비밀보장, 실명원칙, 담당부서 : 감찰팀, 전화 042-481-7725, 팩스 042-481-7729)
  • 관세조사로 인한 납세자 권리침해 및 세관공무원의 권한 남용 행위

 

  • 임시공휴일(10월2일)지정에 따라 민원처리완료 예정일이 변경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부서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신청관련 문의 042-481-7613
  • 관세행정 상담신청 국번없이 125
  • 시스템관련 문의 : 1544-1285 (관세청 기술지원센터)

신청 접수결과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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