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좌측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콘텐츠로 바로가기 - Skip To Content

안산세관

사이트메뉴
홈으로
사이트맵
관세청 바로가기
다국어메뉴
다국어메뉴
검색영역
사이버 홍보관

패밀리사이트 목록

뉴스/소식

선진무역강국을 실현하는 관세청

보도자료

컨텐츠서비스메뉴

제 목 [부평세관] 전통시장 지원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용보기

□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하 인천중기청), 부평세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인천지원(이하 수산물품관원) 등 3개기관과 부평종합시장 상인회는 3일 부평종합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전통시장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번 협약은 국민건강 위해식품 단속업무를 하는 수산물품관원 및 부평세관과 전통시장 지원부처인 인천중기청 간 전통시장 종합지원 협업 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 근절 합동 홍보 ▲ 원산지 둔갑 현장정보 공유 ▲ 수산물 방사능 검사를 통해 『수산물 구매 안심 서비스』지원 ▲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및 온누리상품권 구매 동참 등 4개의 협력분야를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ㅇ『수산물 구매 안심 서비스』는 방사능 공포로 수산물 구매를 기피하는 고객을 안심시켜 주고자 시장 내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고 이를 고객에게 안내한다는 내용이다.

 

ㅇ 한편, 부평세관과 수산물품관원은 원산지 표시 단속기관으로서 시장 상인들이 느끼는 대립관계의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과 온누리상품권 구매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 이날 협약 체결을 마치고 참석자들은 부평종합시장 내에서 장보기 캠페인 행사를 갖는 한편,

 

ㅇ 빠른 시일 내 시장 수산물 판매 상인들의 협조를 통해 방사능 안전 검증을 실시하고 고객을 안심시킬 수 있는 『수산물 구매 안심서비스』를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 윤연호 상인회장은 “단속과 지원이라는 상반된 업무를 하는 기관 간 벽을 허물고 금일 진행한 협약체결을 환영하며 전통시장의 성공적인 협업모델이 우리시장에서 탄생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Quick Menu
관세용어사전
고객지원센터 125
밀수신고센터 국번없이125
관세청 모바일웹
TOP